서울 케이팝 커버댄싱 조직위원회((KCDS, 위원장 김명곤)가 주최하고 동대문구(구청장 유덕열)가 후원하는 청소년 커버댄스 경연대회가 27일 오후 4시 배봉산 근린공원 야외무대에서 ‘2017 K-POP 커버댄싱스타’를 개최했다.
김명곤 위원장은 “케이팝은 이제 우리 국민만 즐기는 국내 대중음악이 아니라 전 세계 어디에서나 우리나라를 대표하는 문화공연콘텐츠”라며, 우리 젊은이들의 춤에 대한 열정과 자유로운 영혼이 세계를 열광하게 만들고 있다“며, ”가족과 함께 행사를 즐기시고 행복하고 즐거운 추억 만드시라“고 인사했다.
유덕열 동대문구청장은 “이번 케이팝 커버 댄스 경연대회를 비롯해 관내 청소년이 주인공이 되어 청소년 문화를 스스로 주도하고 공유할 수 있는 축제를 적극적으로 지원하겠다”고 전했다.
민병두 국회의원은 화창한 5월의 봄날 청소년들을 위한 커버댄스 대회를 마련한 관계자들의 노고를 감사를 드린다며 경연대회의 좋은 결과를 기대했다.
주정 동대문구의회 의장은 동대문구에서 청소년들이 함께할 축제가 없었는데 감사하다며 우리 18명 구의원들은 구민들과 청소년들을 위해 더욱 노력하겠다고 인사했다.
이날 행사는 온라인 예심을 통과한 21개 팀이 본선에 참여해 열띤 케이팝 댄스 경연을 펼쳐서 2차로 외부심사위원 5명이 심사해서 대상 상금 100만원과 트로피는 12번 퍼스트원팀이, 금상 80만원과 트로피에는 7번 에이트나인팀, 은상 50만원과 트로피에는 21번 Ganzida l ga팀, 동상은 2개팀 30만원과 트로피에는 11번 칼리댄스컴퍼니팀, 1번 러블리츄걸팀이, 특별상중 인기상 8번 러브리팀, 포토상 장평방과후댄스팀, 의상상 18번 웃는아이팀, 노력상 위드샤틴트팀에게 돌아갔다.
한편 참석내빈으로는 유덕열 구청장, 민병두 국회의원, 김충선 자유한국당 위원장, 백금산 국민의당 위원장, 주정 동대문구의회 의장, 장흥순 시의원과 동대문구의회 이현주 행정기획위원장, 이태인 예결위원장, 신복자 구병석 김정수 이의안 구의원과 청소년과 주민들이 대거 참석했다.
이날 행사를 후원한 미스터핏자에서는 참석주민들에게 간식을 제공했다.
|
▲사진 동대문구청 홍보과 제공(댄스 사진 2매) |
<끝>