서울 동대문구의회(의장 김창규)는 7월 16일 화요일 오전 11시에 구의회 3층 소회의실에서 유덕열 구청장을 비롯한 구간부, 사무국 직원 등 40여명이 참석한 가운데 개원 1주년 기념식을 개최했다.
이 날 행사는 김남길 운영위원장이 사회를 맡았으며 국민의례, 내빈소개에 이어 지난 1년 동안 의정활동에 대한 동영상 시청, 김창규 의장의 기념사, 유덕열 구청장의 축사순으로 진행되었다.
김창규 의장은 기념사에서 “동대문구의회 의원 모두는 공약사항을 성실히 이행하고 지역발전과 구민 복리증진을 위해 최선을 다할 것이며 구민 의견을 적극 수용하는 등 구민 중심의 의정활동을 펼칠 것을 약속드린다.”라면서 “첫째, 신뢰받는 의회가 되겠다. 둘째, 생산적이고 효율적인 의회를 만들겠다. 셋째, 열린의회가 되겠다.”라고 의정방향에 대한 견해를 밝혔다.
한편, 제8대 의회 개원 1주년 기념식에 참석한 의원들은 “구민과의 약속을 소중히 생각하고 항상 겸손한 자세로 구민이 살기좋은 동대문구가 되도록 의정활동을 펼치겠다.”라며 굳은 다짐을 하였다.
한편 등원한지 1년여가 지난 동대문구의회 제8대 의회 의정활동 현황(2018.7.1.~2019.6.30.)을 살펴보면 정례회 3회, 임시회 6회, 구정질문 42건, 조례69건 처리, 행정사무감사 결과 128건중 시정요구 84건 건의 44건을 지적 시정조치한 바 있다.
<끝>