서울상공회의소 동대문구상공회(회장 석근)는 지난 10월 28일(화)에 동대문구 평생학습관(용두동 소재)에서 제23기 최고경영자과정 개강식을 개최하였다.
이날 자리에는 내빈과 동대문구상공회 석근 회장 및 수석부회장, 고문 등 임원이 참석하여 동대문구상공회 제23기 최고경영자 과정 개강을 축하하였다.
석근 회장은 새롭게 제23기 과정을 시작하는 회원들에게 "동대문구상공회 최고경영자과정은 빠르게 변해가는 경영환경에 적응할 수 있도록 정보를 제공하고 CEO에게 필요한 리더십과 성공전략, 내년 경제전망, 급변하는 국제 경제상황에 대비한 마케팅전략 등 다양하게 구성되어 있으며, 상호교류의 기회를 제공하는 과정으로 운영될 것"이라며 "이번 과정을 통해서 각계 유명 강사님들의 강의도 듣고 사업의 교류와 친목도 다지는 소중한 시간이 되시길 바란다. 4,200여 회원사로 구성된 관내 최고의 경제단체인 동대문구상공회 최고경영자과정에 참여하게 됨에 자부심을 가지고, 본 과정을 계기로 서로 협력하고 상공회 발전에 기여할 수 있도록 적극 참여해 주실 것을 당부 드린다"고 인사말을 하였다.
유완상 고문은 “동대문구의 소중한 인재의 최고경영자과정 입교를 축하하며, 미래를 준비하지 않는 자 , 과거의 노예로 살 것인지, 미래의 주역이 될 것인지는 어떤 네트워크에 참여하는 것에 따라 운명이 바뀔 수 있기 때문에 좋은 인적 네트워크를 형성하는 교육과정이 되길 바란다”고 전했다.
아울러 동대문구상공회 최고경영자과정은 2006년 제1기를 시작으로 21기에 걸쳐 780여 명의 졸업생을 배출했다.
한편 제23기는 45명의 수강생들은 이날부터 8차에 걸쳐 강의를 받는다.
▲1차(10/28) 성공 CEO를 위한 이미지 컨설팅(강진주 중앙대학교 교수) ▲2차(11/4) 워크숍(강화도)(정종호 문화해설사) ▲3차(11/11) 내 몸이 원하는 건강과 약초 (엄경섭 원록약품(주) 대표이사) ▲4차(11/18) 생성형 인공지능 업무활용 비법(박경진 에듀아이 대표) ▲5차(11/25) 부동산 시장 전망 및 신개념 투자전략(고종완 한국자산관리연구원 원장) ▲6차(12/2) 리더십, 난중일기에 묻다(김윤태 체인지컨설팅 대표) ▲7차(12/9) 3고(물가, 금리, 환율)시대의 중소기업 생존전략(김대종 세종대학교 경영학부 교수) ▲8차(12/16) 금융시장의 동향과 전망(배현기 (전) 하나금융 경영연구소 웰스가이드 소장) 및 수료식이 계획되어 있다.
<끝>