서울 동대문구의회는 8월 21일 오전 10시, 의장실에서 정책지원관(일반임기제 7급) 신규임용자 2명과 방호직공무원 신규임용자 1명에 대하여 임용장 수여식을 개최하였다.
지난 7월 채용공고를 시작으로 서류전형과 면접시험을 거쳐 공개 채용한 정책지원관은 일반임기제 7급 공무원, 방호직은 일반임기제 8급 공무원으로 임용 기간은 1년이며, 업무실적에 따라 5년 범위에서 연장이 가능하다. 의회는 지방의회 전문성 강화와 공정한 심사를 위해 면접위원 전원을 외부 위원으로 위촉해 우수한 인재가 공정하게 채용되도록 했다.
이로써 동대문구의회는 정원 9명의 정책지원관을 모두 충원하여 의원들의 의정활동을 보다 더 전문적이고 세심하게 지원할 수 있게 되었고, 의원 방문민원 관리 및 원활한 회의 운영 지원 등 방호 매뉴얼을 구축하여 의회 방호 전문성도 제고할 예정이다.
이태인 의장은 “유능한 인재들을 채용하게 되어 동대문구의회의 전문성과 역량이 더욱 크게 향상될 것으로 기대된다.”라고 밝히며 “앞으로도 우리 9대 의원들의 남은 임기 동안 의정활동을 잘 보좌해 주기 바라며, 나아가 동대문구의 발전과 구민들의 행복을 위해 의원들과 잘 소통하며 정책지원에 최선을 다해주길 바란다”라고 당부했다.
<끝>