서울특별시선거관리위원회(이하 서울시선관위)는 오는 4월 10일 실시하는 제22대 국회의원선거와 관련하여 유권자 참여‧공감형 프로그램을 적극 발굴하고 지원하기 위해 ‘공명선거 추진활동 협업사업’을 1월 17일부터 1월 31일까지 공모한다고 밝혔다.
공모분야는 선거관련 캠페인, 인문‧문화‧예술, 방송매체 이용 등 공명선거 추진활동을 확산시킬 수 있는 사업이며, 그 밖에 주권의 의미와 중요성 환기, 유권자의 민주시민의식 함양 및 공명선거 가치를 제고할 수 있는 사업 등이다.
공모자격은 정치적 중립성을 확보할 수 있는 시민‧사회단체, 종교‧인문‧문화‧예술단체, 언론사 등의 단체 중 구성원수가 100인 이상이며 최근 3년간 1회 이상 공익활동실적이 있는 단체이다. 단,「공직선거법」제10조제1항 각호에 따라 공명선거 추진활동을 할 수 없는 단체는 제외된다.
단체별로 제출할 수 있는 사업은 1개이며, 사업신청서 및 단체소개서, 사업추진계획서 등의 제출서류를 1월 31일까지 우편이나 이메일(nec_seoul@nec.go.kr)로 서울시선관위에 접수하면 된다.
사업은 심의를 거쳐 2월 8일 서울시선관위 홈페이지에 최종 발표되며, 선정된 업체에 한해 개별 통지한다. 선정된 단체에는 최대 300만원까지 사업비를 지원할 예정이다.
서울시선관위는 “제22대 국선에 대한 유권자의 관심을 불러일으킬 참신한 아이디어가 모이길 기대한다”며, 다양한 시민‧사회단체가 관심을 갖고 적극 응모해주길 당부했다.
이번 공모에 대한 자세한 사항은 서울특별시선거관리위원회 홈페이지에서 확인할 수 있다.
<끝>
-
글쓴날 : [2024-01-17 18:53:53.0]
Copyrights ⓒ 동대문 이슈 & www.ddmissue.com, 무단 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