확대 l 축소

동대문구육아종합지원센터, 통계지리정보서비스 활용 우수사례 공모전에서 ‘최우수상’

- 통계지리정보서비스(SGIS) 활용방법을 쉽게 알려주는 동영상, ‘뭐가 있어? 뭐든 있어! 고마워 스지스’ 제출
동대문구육아종합지원센터가 5회 통계지리정보서비스(SGIS) 활용 우수사례 공모전에서 디지털 콘텐츠 부문 최우수상을 수상했다고 밝혔다.  

동대문구육아종합지원센터는 동대문구가 보육에 관한 정보·상담을 제공하기 위해 2009년 설치했고 현재는 경희대학교 산학협력단이 수탁 운영하고 있다. 센터에선 관내 영유아와 부모, 보육교직원을 위해 보육 프로그램 및 교재·교구 대여 보육 교직원 상담 및 구인·구직 정보 제공 영유아의 체험 및 놀이공간 대여 영유아 부모 및 보육교직원에 대한 영유아 학대 예방 교육 등을 제공하고 있다.  

지난 9월 통계청은 통계지리정보서비스(SGIS)를 활용한 공공정책, 민간경제, 교육연구 분야 등 우수사례를 발굴공유하여 국민들에게 SGIS를 알리고 이용을 활성화하기 위해 5SGIS 활용 우수사례 공모전을 개최했다.  

동대문구육아종합지원센터는 이번 공모전에서 인터뷰 형식으로 주민들에게 데이트 장소 찾기(20)’, ‘신혼집 동네 찾기(30)’, ‘어린이집, 병원 찾기(40)’, ‘일자리 찾기(60)’ 등 연령대별 고민을 들어보고 SGIS를 활용한 장소 찾기 방법 등을 소개하는 디지털 콘텐츠(동영상), ‘뭐가 있어? 뭐든 있어! 고마워 스지스(SGIS)’를 제출했다.  

국민들의 투표로 진행되는 1차 심사와 내외부 심사위원의 서면심의로 진행되는 2차 심사를 거쳐 신선한 아이디어와 SGIS 활용법 홍보가 돋보인다는 평가를 받으며 이번 공모전 최고 훈격인 최우수상을 받게 됐다.  

김희정 센터장은 직원들과 함께 이루어가는 사업들이 소중한 결실을 맺게 되어 기쁘다. 이번 수상이 동대문구육아종합지원센터를 널리 알리게 되는 계기가 되길 바란다.”고 밝혔다.  

한편, 동대문구육아종합지원센터는 11월 개최된 보건복지부 주관 ‘2023년 육아종합지원센터 지역사회 우수 협력(연계) 사업 공모전에서 장려상을 수상하기도 했다.  

<>

이전화면맨위로

확대 l 축소