확대 l 축소

김경진 전 의원, ‘안녕하세요. 김경진입니다’ 자서전 발간(종합)

- 2024년 1월 6일 오후 3시부터 약1시간(식전공연 2:30부터~) 동대문구청강당에서 출판기념회 / 부제 ‘인구감소시대의 해법을 통찰하다’
김경진 전 의원(국민의힘, 동대문을 당협위원장, 57)이 인구감소시대의 해법과 관련한 안녕하세요. 김경진입니다란 자서전을 발간하고, 내년 16() 오후 3시 동대문구청강당에서 출판기념회를 갖는다.  

김경진 전 의원이 인구감소시대의 해법을 통찰하다는 부제를 달고 펴낸 안녕하세요. 김경진입니다에는 1김경진이 김경진 되기’, 2과학적 의정생활’, 3세계는 넓었고, 배울 것은 많았다‘, 4입법활극‘. 5동대문 개조계획‘. 6대한민국의 미래를 걱정한다등 총 6장으로 구성되어 있다.  

김경진 전 의원은 닫는글에서 전세계의 인구기구와 석학들은 저출산 인구문제로 대한민국이 가장 빨리 소멸될 국가라고 이야기한다. 대한민국이 당면하고 있는 가장 중요한 문제는 급격한 인구감소이다. 저출산 고령화가 너무 빠르고, 심하다.”,  

대한민국의 출산율이 정점일 때 1년에 100만 명씩 태어나던 아이들이 이제 1년에 26만 명이 태어난다. 반면 61세이던 평균 수명은 이제 90세에 육박한다.”면서,  

해법으로 첫 번째, 태어나는 절대 인구가 적은 상황에서 아이들 모두를 최고의 역량을 가진 인재로 키워내는 것과 두 번째, 해외의 우수한 청년 인재들을 대한민국으로 유입시키는 것 등 2가지를 제안했다.

끝으로, 김경진 전 국회의원은 자서전에서 정치를 통해서 과학기술의 지속적 발전, 인구문제라는 대한민국이 당면한 중대한 문제해결, 해방 이후 지금까지의 의료보험, 치안, 행정, 사법 시스템 등 대한민국의 위대한 성취를 전 세계에 나누어 주는 시대적 역할을 하고 싶다고 말했다.  

김경진 전 의원은1966714전남 장성군에서 출생,/ 고려대학교 수료/ 2018.09.~ 헌법재판소 재판관 선출에 관한 인사청문특별위원회 위원 / 20대 국회의원을 역임했으며, 현재 동대문구을 당협위원장과 국민의힘 혁신위원으로 활동 중이다.

(추가2023. 10. 31.)

김경진 전 의원은 출판기념회를 당초 20231118일 오후 3시로 예정하였으나, “당 혁신위원의 신분이라 그 기간내에 출판기념회를 자제하는 것이 좋겠다고 생각해서 202416() 오후 3시로 잠정 연기하였다고 밝혔다.

 

▲김경진 전 의원이 펴낸 ‘안녕하세요 김경진입니다‘ 표지

<>

이전화면맨위로

확대 l 축소