서울 동대문구(구청장 이필형)는 7월 12일(수) 오후 3시 동대문구청 2층 다목적 강당에서 황농문 서울대학교 명예교수를 초청해『몰입, 인생의 완성도를 높이는 자기혁명』을 주제로 ‘동대문 명사특강’을 진행한다.
황농문 교수는 약 20년 동안 서울대학교 재료공학부 교수로 재직하다 올해 2월 퇴임해 현재 서울대학교 명예교수이자 몰입 아카데미 CEO로서 ‘몰입적 사고’를 전파하기 위해 활발히 활동하고 있다.
주요 저서로는 오랜 기간 베스트셀러로 사랑받은「몰입」1, 2편을 비롯해 「슬로싱킹」,「몰입 영어」, 「공부하는 힘」등이 있으며, tvN<어쩌다 어른>, <세상을 바꾸는 시간 15분>을 포함해 다수의 방송에도 출연하여 ‘몰입적 사고를 통한 문제해결 능력의 향상’에 대한 강연을 진행한 바 있다.
‘몰입적 사고’란, 황농문 교수가 한국표준과학연구원 재직 시 7년 동안의 특별한 몰입상태에서의 연구 경험과 뉴턴, 아인슈타인 등 천재들의 사고방식을 분석해 정립한 독자적 문제 해결방안으로, 이러한 사고기법을 창조적 기업경영과 창의성 교육, 학습법에 접목해 각계의 주목을 받고 있다.
이번 동대문 명사 특강의 주제는 ‘몰입, 인생의 완성도를 높이는 자기혁명’이며, ‘몰입적 사고’를 통한 학습 및 자기계발로 인생의 완성도를 높이는 방법에 대해 강연할 예정이다.
<끝>
-
글쓴날 : [2023-06-25 16:55:41.0]
Copyrights ⓒ 동대문 이슈 & www.ddmissue.com, 무단 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