확대 l 축소

동대문구, 재개발 정비공사장 영상서비스 제공

- 드론 등 활용해 관내 재개발 정비구역 공사 현장 전경 및 진척 상황 분기별 촬영...매 분기 종료 후 익월 둘째 주 구 유튜브 채널에 게시… 입주예정자에게 영상서비스 안내 예정
서울 동대문구가 재개발 정비공사 진척 상황에 대한 입주예정자의 궁금증 해소 및 공사 공정의 투명한 공개를 위해 매분기마다 구 유튜브 채널을 통해 영상서비스를 제공한다.  

동대문구는 입주예정자나 주민이 공사 진행 사항에 대한 궁금증이 발생할 경우 공사 현장을 직접 방문해 확인해야 한다는 불편을 해소하기 위해 공사 진척 상황을 동영상으로 촬영해 매 분기 종료 후 익월 둘째 주에 구 유튜브 채널에 게시할 예정이다.  

사업 대상은 관내 재개발 정비구역 공사장이며, 현장 전경 및 각 동별 공사 진척 상황을 한눈에 확인할 수 있도록 인근 고층 건물 위에서 촬영하거나 드론 등의 장비를 활용한다.  

촬영은 시공사를 통해 분기별 마지막 주에 진행된다. 구는 영상을 전달받아 유튜브 채널에 게시하고 입주예정자가 해당 영상을 확인할 수 있도록 안내할 예정이다.  

이필형 동대문구청장은 입주예정자를 비롯해 지역 주민들의 큰 관심을 받고 있는 재개발 정비공사의 진행 상황을 우리 구 유튜브 채널을 통해 매 분기마다 공개할 예정이다라며, “실제 공사 현장을 주기적으로 공개해 공사의 품질 및 안전성을 높여 투명하고 안전한 동대문구를 만들어 나가겠다고 밝혔다.  

<>

이전화면맨위로

확대 l 축소