동대문교육지원센터가 초등학생들이 스스로 학습 목표를 설정하고 자신에게 맞는 공부법을 찾을 수 있도록 6월 23일까지 ‘2023 학교로 찾아가는 초등학습법 특강’을 실시한다.
‘2023 학교로 찾아가는 초등학습법 특강’은 관내 초등 고학년을 대상으로 진행되며, 올해 대상 학교는 경희초, 배봉초, 전농초, 전동초, 군자초다.
이번 특강은 학생들에게 다양하고 효과적인 학습방법의 습득 기회를 제공해 자기 주도 학습능력을 함양하고자 ‘공부하는 진짜 이유 배우기’, ‘기억하는 법 배우기’, ‘질문하는 법 배우기’, ‘메타인지를 키우는 수학공부법’ 등을 진행한다.
초등학습법의 세부 내용을 살펴보면, ‘공부하는 진짜 이유 배우기’는 ▲모두가 공부를 꼭 해야 하는 걸까요? ▲나만의 공부이유를 찾아볼까요? ▲나만의 공부이유 선언식 등이고, ‘기억하는 법을 배우기’는 ▲서랍정리 기억 법 ▲연상 법 ▲정리정돈 학습법 등으로 구성됐다.
또한 ‘질문하는 법을 배우기’에서는 ▲핵심을 파악하며 듣기 ▲하나의 텍스트를 들고 3가지 질문 만들어보기 등의 프로그램을 진행하며, ‘메타인지를 키우는 수학공부법’에서는 ▲문제풀이 노트& 오답노트 사용법 ▲시간 예상하기 ▲오답률 예측하기 등을 배울 수 있다.
이번 특강은 챗GPT를 이용한 공부법도 소개하고 있어 눈길을 끌고 있다. 센터는 자기주도 학습이 가능하도록 메타인지 테스트 등 실제 사례와 간단한 실습을 병행해 학생들에게 실질적인 도움을 줄 예정이다.
한편, 동대문교육지원센터는 관내 초등학교 4학년부터 중·고교학생들에게 진로 및 학습 상담 컨설팅을 무료로 운영하고 있으며, 1:1 학습 진로상담 예약은 동대문구 누리집에서 신청하거나 교육지원과(02-2127-5615)로 문의하면 된다.
<끝>
-
글쓴날 : [2023-04-26 10:33:00.0]
Copyrights ⓒ 동대문 이슈 & www.ddmissue.com, 무단 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