확대 l 축소

도봉면허시험장, ‘2016 교육기부 우수기관’ 선정

- 12. 13일 더 푸라자 호텔, 안전가치 전파를 위한 청소년 대상 교육기부 활동 인정받아

도로교통공단 도봉운전면허시험장(시험장장 최용삼)은 지난 12월 13일 오후 교육부와 한국과학창의재단이 주관하는 교육기부 인증제와 관련, 2016 교육기부 우수기관으로 선정됐다고 밝혔다.

교육기부 우수기관 인증제는 정부가 유·초·중등학생의 다양한 체험기회 확보를 통한 공교육 경쟁력 강화를 목적으로 심사를 통해 지정되며, 선정된 기관은 교육부 장관 명의의 교육기부 기관 지정패를 지급받게 된다.

도봉면허시험장은 찾아가는 교통안전교육, 자전거 면허시험, 직업체험 프로그램 등 안전가치 전파를 위한 청소년 대상 교육활동을 3년 이상 지속하고 있다.
또한 지자체 진로직업체험센터·서울시 북부교육지원청와 업무협약을 체결, 체계적이고 전문적인 프로그램 운영을 위해 기관 협업을 도모하며 정부 3.0 가치를 실천하고 있다.

최용삼 도봉면허시험장장은 다양한 교육기부 활동으로 청소년 교통사고 감소 및 예방에 기여할 수 있음을 강조하며, 국민이 안전하고 행복한 세상을 만들기 위해 공공기관의 공익적 역할을 지속하겠다고 밝혔다.
도봉면허시험장은 앞으로도 다양한 교육기부 활동을 개발하여 더욱 많은 학생들이 재밌게 안전가치를 학습할 수 있도록 사회공헌활동을 확대해 나갈 계획이다.

<끝>?

이전화면맨위로

확대 l 축소