확대 l 축소

중랑구, 행복한 중랑 비전위원회 출범

- 20일 주민과 전문가로 구성된 ‘행복한 중랑 비전위원회’ 발대식 가져..공약사업 검토하고 자문해 민선8기 정책기조 설정 및 공약 사업 구체화
.  

행복한 중랑 비전위원회는 구민의 관점에서 공감할 수 있는 공약사업을 수립하고 타당성과 실현가능성 등을 검토하기 위해 지역주민과 교육, 경제 등 분야별 전문가 29명으로 구성됐다.

중랑구는 비전위원회를 구성해 주민과 전문가의 창의적 사고를 구정에 접목하며 민선8기의 로드맵을 그릴 수 있을 것으로 기대하고 있다.  

20일 출범과 함께 발대식을 가진 비전위원회는 민선8기 정책기조를 설정하고 공약 사업들을 구체화하는 역할을 맡는다. 다음 달 중순까지 7대 분야 125개 사업을 꼼꼼히 점검할 예정이다. 교육·문화·협치 경제·보건·복지 도시개발·주거환경의 3개 분과로 나뉘어 분과회의 및 전체회의, 결과보고회를 진행하고 쟁점사항은 집중토론을 거쳐 공약을 검토하고 자문한다.  

중랑구는 앞으로 비전위원회가 제시한 자문내용을 토대로 사업계획을 세우고 10월에는 민선8기 공약사업을 확정한 뒤 11월에는 공약실천계획을 수립할 계획이다.  

류경기 중랑구청장은 이번에 구성한 비전위원회로 지역주민, 전문가와의 소통창구가 마련되어 뜻깊다라며, “위원회를 구심점으로 풍부한 정책제안과 의견수렴을 거쳐 구민과 함께 성공적인 민선8기의 기틀을 마련할 수 있을 것이라고 말했다.  

한편 중랑구는 민선8기 비전으로 희망찬 미래 교육도시 중랑 활력 넘치는 경제 중랑 성장동력을 키우는 도시개발 재개발을 통한 신속한 주거환경개선 모두가 함께 즐기는 문화 중랑 더불어 따뜻한 복지 중랑 소통과 참여의 협치 중랑을 선정했다.  

<>

 

이전화면맨위로

확대 l 축소