서울시의회 김종무 의원(강동2)은 지난 13일(수) 열린 ‘2022 지방자치대상 시상식’에서 시의원 부분 우수 의정 대상을 수상했다.
쿠키뉴스(대표 김지방) 선정 ‘2022 지방자치대상’은 우수하고 올바른 의정활동을 펼쳐온 지방자치단체의 구청장, 시의원, 구의원을 대상으로 참여와 협력, 포용적 행정, 혁신 확산 등을 평가하여 수상자를 선정하였다.
김종무 시의원은 잘못된 행정관행을 바로 잡아 시민권익 향상에 기여하고 적극적인 의정활동을 통한 지역현안 해결과 실효성 있는 지방자치법령 개정을 위한 노력 등의 공로를 인정받아 수상자로 선정되었다.
특히, 김 시의원은 「서울특별시 건축 조례」 개정을 통한 아파트 경비원 휴게시설에 대한 이행강제금 부과 문제 해결, 선제적인 「서울특별시 주택 조례」개정을 통한 공동주택 부실시공 예방 및 주택 품질 제고 등에 공헌하였을 뿐 아니라, 9호선 4단계 조기 착공과 생활SOC 사업을 통한 노후 주민센터 개축, 지하철 환기구 이설을 통한 보행환경 개선에 기여하는 등 지역주민의 삶의 질 향상을 위해 펼쳐온 전문적이고 적극적인 의정활동이 높은 평가를 받았다.
김종무 시의원은 “지난 4년 간 서울시의원으로서 당연한 책무를 해왔을 뿐인데 큰 상을 받게 되어 영광”이라고 수상소감을 밝히며, “남은 임기 동안에도 책임감 있는 의정활동을 펼치겠다”고 말했다.
<끝>
-
글쓴날 : [2022-04-14 17:13:38.0]
Copyrights ⓒ 동대문 이슈 & www.ddmissue.com, 무단 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