확대 l 축소

동대문구, 동 희망복지위·청량리동 교촌치킨·㈜시내코스·㈜나레스 등 사랑 나눔 봉사

서울 동대문구는 답십리2동과 휘경1동 희망복지위원회와 자웡봉사캠프, 청량리동 교촌치킨, 시내코스, 나레스트 등이 나서 관내 어려운 이웃을 격려하는 재능기부 등 봉사활동에 나섰다고 밝혔다.

<답십리2동 희망복지위원회, 저소득 아동 대상 생일 축하케이크 지원 사업 추진>

답십리2동 희망복지위원회(위원장 김병국)에서는 이번 달부터 생일을 맞은 저소득 아동을 대상으로 생일 축하케이크 지원 사업을 추진한다.  

이번 사업은 맞춤형 급여, 차상위계층, 한부모가족 중 15세 이하 아동을 대상으로 진행되며 관내 제과점을 운영하는 조병천 희망복지위원의 재능기부로 생일날에 축하케이크를 지원할 예정이다.  

조병천 희망복지위원은우리 가게에서 만드는 케이크로 아이들이 행복을 느낄 수 있다고 생각하니 뿌듯하다.”며 좋은 사업에 참여하게 되어 기쁜 마음을 표했다.  

<청량리동 교촌치킨, 한 달에 한 번 저소득층 아이들 10가구 치킨 나눔>

코로나19의 장기화로 경제적 어려움이 가중되고 있는 요즘이지만 나눔으로 함께 하겠습니다라며 저소득 취약계층 아이들에게 따뜻한 응원을 전하는 취지에서 20213월부터 매달 10가구에게 치킨을 지원하고 있다.  

청량리동 교촌치킨 대표는 관내 아이들에게 손수 만든 치킨을 전달한다는 생각에 만들면서도 힘들지 않았고 오히려 의미 있고 행복한 시간이다.”치킨 맛있게 먹고 따뜻한 마음도 전달되었으면 좋겠다.“고 말했다.  

<시내코스·나레스트, 어르신과 봉사자에게 네일아트 및 마사지 재능기부>

시내코스(대표 조신애) 나레스트(대표 조윤오)314일 청량리동 어르신과 봉사자들의 손과 발 네일아트 및 마사지를 지원하는 힐링 사업을 펼쳤다.  

조신애 시내코스 대표는 코로나19로 힘든 시기에 청량리동 어르신과 봉사자들에게 재능기부를 할 수 있어 더욱더 행복한 시간이었다. 작은 재능기부이지만 어르신과 봉사자분들에게는 힐링 되는 시간이었으면 좋겠다. 2022년 지속적으로 청량리동 주민들이 행복할 수 있게 위해 적극적으로 재능기부를 하고 싶다.”며 따뜻한 마음을 전했다.  

<휘경1동 희망복지위원회·자원봉사캠프, 정성가득 사랑듬뿍 수제 카스테라 나눔>

휘경1동 희망복지위원회(위원장 이영익)와 자원봉사캠프(캠프장 김복순)315일 정성고 사랑 가득한 수제 카스테라를 만들어 저소득 가정 100가구에 200개를 전달하는 나눔을 실시했다.

아침 일찍 동대문구 자원봉사센터(동대문구 사가정로 30)에 모인 희망복지 재능기부 위원들은 개인별 방역수칙을 준수하며 재료준비, 반죽, 카스테라 굽기, 포장 등 여러과정을 거쳐 건강하고 맛있는 수제 카스테라를 완성하였다.  

김복순 휘경1동 자원봉사캠프장은 관내 대상자들에게 손수 만든 카스테라를 전달한다는 생각 에 만들면서도 힘들지 않았고 오히려 의미 있고 행복한 시간이었다.” 며 감사의 인사를 전했다.  

<>

이전화면맨위로

확대 l 축소