존경하는 동대문구 주민 여러분,
더불어민주당 동대문구(을) 국회의원 장경태입니다.
계속된 위기 속에서 풍요와 성장의 기운이 넘치는 ‘검은 호랑이의 해’ 임인년(壬寅年) 새해가 밝았습니다.
작년 11월 단계적 일상 회복을 맞이했지만, 확진자 증가와 오미크론 변이의 등장으로 다시 거리두기를 시행하게 되었습니다. 반복되는 어려움에도 불구하고 각자의 자리에서 주어진 책임을 다해주신 구민 여러분께 다시 한번 감사의 말씀 드립니다.
옛사람들은 검은 호랑이가 마귀를 물리치는 힘을 가진 존재로 여겼다고 합니다. 2022년 임인년(壬寅年)의 기운을 받아, 코로나19를 물리칠 수 있기를 기원합니다.
2021년, 어려움 속에서도 동대문구에 기쁜 소식이 많았던 한 해였습니다.
처음으로 서울 동대문 강북횡단선, 면목선이 기획재정부 예비타당성 조사 사업으로 선정되었습니다. 동대문의 오랜 숙원인 교통 선진화를 위해 강북횡단선과 면목선이 빠른 개통이 될 수 있도록 노력하겠습니다.
다음으로 분당선 왕십리~청량리 구간 복선화 사업이 제4차 국가철도망 계획에 포함되었습니다. 앞으로 분당선의 운영 편수가 대폭 증가하여 주민들의 편의가 향상될 것으로 기대됩니다. 사업이 조속히 시작될 수 있도록 더욱 노력하겠습니다.
그리고 많은 구민들의 숙원 사업이었던 장안동에서 강남으로 가는 2416번 버스 노선 신설이 확정되었습니다. 버스시행촉구 서명에 참여해주셨던 7,800여명의 동대문구 주민들께 다시 한번 감사의 말씀 드립니다.
존경하는 동대문구 주민 여러분,
2022년은 교통뿐만 아니라 교육, 문화 등 다양한 분야의 사업이 본격적으로 추진되어 동대문구가 서울에서 가장 주목받는 구(區)로 한층 더 성장할 것입니다. 이를 위해 올 한 해도 낮은 자세로 열심히 달려 나가겠습니다.
새해 복 많이 받으십시오. 감사합니다.
<끝>
-
글쓴날 : [2021-12-31 19:30:05.0]
Copyrights ⓒ 동대문 이슈 & www.ddmissue.com, 무단 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