서울 동대문구는 동대문혁신교육지구 사업의 일환으로 지역 초·중·고교 학생에게 다양한 교육프로그램을 제공할 수 있는 역량 있는 ‘마을교사’를 모집한다.
마을과 학교가 함께하는 마을교육공동체를 활성화하고자 지역의 우수한 교육인적 자원인 ‘마을교사’를 발굴하여 학교에 연계한다.
모집분야는 ▲놀이과정 ▲환경생태과정 ▲마을해설과정 등이며, 모집 분야별 전공자, 교육활동경력자, 자격증 소지자로서 마을교육활동에 관심 있는 동대문구 내 거주자, 동대문구 내 단체 소속되어 활동하는 자 및 동대문구 교육활동 경력자는 지원할 수 있다. 이번에 선발된 마을교사는 12월까지 활동한다.
신청은 2월 1일부터 2월 10일까지며, 지원자는 동대문구청 누리집(www.ddm.go.kr, 희망동대문>알림마당>고시공고)에 첨부된 지원신청서와 강의운영계획서를 작성해 이메일(haharogi@ddm.go.kr) 접수 또는 동대문구청 교육지원과에 방문 접수하면 된다.
2021년 하반기에는 등록된 마을교사를 대상으로 역량강화 교육을 실시하여 전문성도 높일 계획이다.
유덕열 동대문구청장은 “지역의 교육 자원인 ‘마을교사’가 아이들에게 학교 정규 수업으로 충족할 수 없는 다양한 감성을 효과적으로 전달해주기를 바란다”며 “앞으로도 동대문구를 마을이 함께 아이 키워줄 수 있는 곳으로 만들어가기 위해 마을교육공동체 활성화에 최선을 다하겠다”고 밝혔다.
※문의 / 교육지원과(02-2127-4523)
<끝>
-
글쓴날 : [2021-01-29 17:26:21.0]
Copyrights ⓒ 동대문 이슈 & www.ddmissue.com, 무단 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