확대 l 축소

서울시의회 예산정책연구위원회 서울시 정책 및 예산 등 연구발표회 개최

- ‘포용도시를 향한 서울시 정책 및 예산’, ‘대중교통 재정조달의 해외사례 분석과 시사점’ 등 2개 연구과제 발표..황규복 위원장 “오늘의 연구발표 내용을 의정활동에 적극 활용하여 시민들의 삶의 질을 향상시키는 정책개발에 적극 노력”
서울시의회 제1기 예산정책연구위원회(위원장 황규복 의원, 구로3)는  420() 컨퍼런스 하우스 달개비에서 연구발표회를 개최하였다.

예산정책연구위원회는 서울시의회의 예산·결산 및 지방재정 등에 대한 의정활동과 시정발전을 위한 예산정책 연구활동 등을 위해 설치되었으며, 시의원 15명과 예산재정 전문가 10명으로 구성되었다.

이 날 연구발표회는 2명의 위원이 연구결과 발표 후 참석한 위원들과 발표자간 질의응답 등 토론하는 방식으로 진행되었다.

첫 번째로, 박인권 위원(서울대학교 환경대학원 교수)포용도시를 주제로 하여 포용도시의 개념이해와 서울시의 포용성 및 예산을 타 시도와 비교 분석하고, 포용도시 실현을 위한 개선방안 등의 내용으로 하는 포용도시를 향한 서울시 정책 및 예산에 대한 연구결과를 발표하였다.

두 번째로, 이영수 위원(사회공공연구원 연구위원)대중교통을 주제로 하여 대중교통 재정조달의 필요성과 주요 선진국별 교통행정기구의 대중교통 재정조달 방안을 내용으로 하는 대중교통 재정조달의 해외사례 분석과 시사점에 대한 연구결과를 발표하였다.

연구결과 발표 이후에는 발표 내용에 대하여 연구발표회에 참석한 위원들과 발표자간의 질의응답 등 토론이 전개되었다.

황규복 예산정책연구위원회 위원장은 오늘 연구발표 내용을 의정활동에 적극 활용하여 시민들의 삶의 질을 향상시키는 정책개발에 적극 노력하겠다라고 밝혔다.

<>

이전화면맨위로

확대 l 축소