확대 l 축소

서울한방진흥센터, ‘건강한 노년을 위한 치매예방’ 교육 수강생 모집

- 선착순 40명, 11월 7일(목)부터 12월 5일(목)까지 5주 동안..치매 예방법 강의, 올바른 걷기, 건강약선음식 만들기 등 다양한 프로그램 진행
서울 동대문구 서울한방진흥센터에서 새로운 한의학 건강 교육 프로그램 오후의 한방수다를 열고 제1기 수강생을 모집한다.

오후의 한방수다는 하나의 주제를 토대로, 한의학 강의 다양한 체험 실외활동 등 다양한 프로그램을 통해 건강을 관리하는 한의학 심화 교육과정이다.

117()부터 125()까지 5주 동안 교육이 진행된다. ‘건강한 노년을 위한 치매예방을 주제로, 증상과 체질에 따른 치매 예방법강의 걷기여행 주치의와 함께하는 배봉산 둘레길 산책누구나 쉽게 따라 할 수 있는 동작으로 몸의 밸런스를 찾는 한방 숨길체조두뇌에 좋은 치매예방 요리를 만들어 보는 건강 약선몸과 마음의 치유를 위한 약초 반려식물 원예등 이론 및 다양한 체험 프로그램이 함께 실시된다. 특히, 김종우 경희한방병원 화병스트레스 교수 김태균 브레인트레이닝 상담센터원장 신경원 신경원약선연구소장 윤경이 동대문구치매안심센터 원예치료사 등 각 분야 최고의 전문가들이 강사로 나서 보다 실효성 있는 교육을 진행한다.

수강료는 1인당 2만 원(재료비)이며, 동대문구 주민이면 누구나 수강이 가능하다. 수강을 희망하는 주민은 이달 29()부터 다음 달 5일까지 서울시 공공서비스 예약(http://yeyak.seoul.go.kr) 또는 서울한방진흥센터(070-4227-5081)를 통해 신청하면 된다. 모집인원은 선착순 40명이다.


<>

이전화면맨위로

확대 l 축소