확대 l 축소

중앙선관위, 10월 11일 실시 국기원장선거 위탁관리

- 9. 18.(수) 오후 2시 국기원에서 입후보안내설명회 개최..9. 30. ~ 10. 1일 이틀간 후보자 등록 ..10월 11일 선거일 투?개표(소견발표회 개최)
중앙선거관리위원회는 오는 1011일 실시하는 국기원장선거를 위탁관리한다고 밝혔다.

이에 따라 918일 오후 2시부터 국기원(서울 강남구 소재)에서 입후보안내설명회를 개최한다.

이날 설명회는 개원 이래 처음 실시되는 국기원장선거의 후보자 등록을 위한 준비 및 선거운동방법 등에 대한 안내와 질의응답 등으로 진행될 예정이다.

국기원(세계태권도본부)의 원장은 과거 이사장이 이사 중에서 임명해왔으나, 보다 투명하고 공정한 절차를 통한 원장 선출을 위해 올해 7월 국기원 이사회에서 정관을 개정하고 선거관리위원회에 국기원장선거의 관리를 위탁 신청하였다.

후보자 등록은 9. 30. ~ 10. 1. 양일간 이루어지며 선거인단은 국기원 원장선거관리규정에 따라 국내뿐만 아니라 해외 태권도 관계자들까지 포함하여 구성된다.

중앙선관위는 국기원 내 상주전담반을 운영하여 금품 및 향응 제공, 임직원의 선거관여행위 등을 집중 단속할 계획이다.

중앙선관위 관계자는 이번 국기원장선거를 관련 법률과 국기원 정관 등에 따라 공정하고 정확하게 관리할 것이라면서, 전 세계 태권도인들의 많은 관심을 받는 선거인만큼 깨끗한 선거문화 정착을 위해 관련 법규를 엄격히 준수해 줄 것을 당부하였다.


<>

이전화면맨위로

확대 l 축소