확대 l 축소

안규백 국회의원, ‘GTX-B 노선 본격 추진을 위한 토론회’ 개최

- 7일(화) 오전 10시 국회 의원회관 제2소회의실에서, ‘수도권 균형발전을 위한 GTX-B 노선 추진현황과 향후과제 대토론회’를 개최..“지역 발전을 선도할 GTX-B 노선 사업 조속히 추진할 것”
안규백 국회의원(동대문갑, 국회 국방위원장)7() 오전 10시 국회 의원회관 제2소회의실에서 수도권 균형발전을 위한 GTX-B 노선 추진현황과 향후과제 대토론회를 개최한다고 밝혔다.

이번 토론회는 수도권의 균형발전을 위한 GTX-B 노선 (인천송도~서울 청량리~경기 마석)의 필요성을 확인하고 조속한 추진 방안을 모색하기 위한 자리로 더불어민주당 안규백 서울시당위원장, 윤관석 인천시당위원장, 김경협 경기도당위원장이 주관하며 국토교통부가 후원한다.

토론회에서는 한국교통연구원 김훈 철도교통연구본부장이 ‘GTX-B 필요성, 진행현황 문제점 및 추진방향에 대한 주제발표에 이어 수도권 균형발전을 위한 GTX-B 노선 추진현황과 향후과제를 주제로 종합토론이 진행된다.

안규백 의원은 날로 늘어가는 수도권의 교통수요를 소화하고, 더 나아가 지역 일대의 발전을 선도하기 위해서는 GTX-B 노선을 조속히 궤도에 올려야한다.”고 역설하며 지난 총선 공약이자 정부의 공약이기도 한 만큼, 동대문 주민의 염원을 담아 사업 추진에 최선을 다 하겠다.”고 의지를 밝혔다.

한편 안규백 국회의원은 제20대 국회 상반기 국토교통위원을 역임한 더불어민주당 3선 의원으로 현재 국회 국방위원장을 맡고 있다.


<>

이전화면맨위로

확대 l 축소