확대 l 축소

동대문구시설관리공단, 스포츠교육 전문가 서울대 최의창교수 특강

서울 동대문구시설관리공단(이사장 최인수)은 오는 622일 오전10시 동대문구민회관 2층 세미나실에서 대한민국 최고의 스포츠교육 전문가인 서울대학교 체육교육과 최의창 교수를 초청해 이제는 스포츠 교육이다라는 주제로 특강을 개최한다고 밝혔다.

이번 특강은 자녀들을 글로벌 리더로 키우기 위해 필요한 운동’, ‘운동하는 아이가 리더로 성장하는 비결’, ‘내 아이에 맞는 맞춤형 운동법을 주제로 진행된다.

최의창 교수는 서울대학교 체육교육과와 동 대학원을 졸업하고 미국 조지아대학교에서 박사학위를 취득한 후 한국체육과학연구원, 정책개발실, 건국대 교수을 역임했고 현재 서울대 사범대학 체육교육과 교수로 재직하고 있으며, 한국스포츠교육학회장, 서울대학교 생명윤리위원회 위원장으로 활동하면서 스포츠 전문인의 양성과 연구 활동을 하고 있다.

저서로는 스포츠 리터러시(2018), 현명한 부모는 운동부터 가르친다(2016), 청소년 스포츠 코칭론(2016) 등 다수를 집필하였다. 전국 유·청소년 및 학부모를 대상으로 스포츠 교육 강연 활동을 하고 있으며, 오랜 현장 경험을 가진 그야말로 스포츠교육 계 최고의 전문가다.

이날 강연은 아이들에게 스포츠가 왜 좋은지, 어떤 좋은 점들을 가져다 주는지를 설명하며, 어린 시기에 받아야 하는 올바른 스포츠 교육법은 어떤 것인지에 대하여 소개한다. 특히, 스포츠 리터러시를 능력을 배양하여 운동소양을 높임으로써 평생을 행복하게 살아나갈 수 있는 몸과 마음을 다지는 스포츠교육론을 설명 할 예정이다.

예약 및 문의는 동대문구민체육센터(2247-9772~4)

<>

이전화면맨위로

확대 l 축소