확대 l 축소

동대문구, 학교로 찾아가는 특강 진행

- 관내 초?중?고교생 1,400여 명 대상.. 전문강사 초빙, 자기주도적학습법?미래유망진로 강의
▲사진 / 동대문구

서울 동대문구가 관내 초고교생을 대상으로 학교로 찾아가는 특강을 운영한다.

구 교육비전센터에서 초빙한 전문강사가 사전 신청을 통해 선정된 관내 초고교에 직접 방문하여, ‘학교로 찾아가는 학습법’, ‘학교로 찾아가는 진로라는 주제로 강의한다.

학교로 찾아가는 학습법은 관내 초등학교 7개교 6학년을 대상으로 5월부터 7월까지 총 7회 진행된다. 학습진로 전문강사인 전해리(CDS에듀 EBS커리어 진로포털서비스 자문위원), 한지숙(도원교육 주임강사, 시스템리더십센터 교육강사) 두 강사가 자기주도학습 실천에 필요한 효율적인 학습법을 강의한다.

학교로 찾아가는 진로는 관내 중고등학교 6개교 학생을 대상으로 9월까지 총 7차례 진행된다. 진로상담 전문강사인 이창선(서울진로상담연구소 소장), 신나연(서울진로상담연구소 전문강사) 강사를 초빙하여, 미래에 유망한 전공 미래의 인재상에 대한 준비 진로를 찾는 방법 등을 강의한다.

이귀용 교육진흥과장은 이번 특강을 통해 초등학생은 보다 효과적인 학습법을 습득하고, 고교생은 미래 직업에 대한 시야를 넓히는 동시에 자신에게 맞는 진로를 탐색할 수 있기 바란다고 말했다.

<>

    

이전화면맨위로

확대 l 축소