확대 l 축소

휘경1동 희망복지위원회, 친환경 농작물 & 오이김치 만들어 나누기

- 희망복지위원회 보듬누리 활성화 사업 일환으로 1인 가구 자조모임 추진

서울 동대문구 휘경1동 희망복지위원회(위원장 이영익)20204월부터 6월까지 3개월에 걸쳐 1인 가구 지원 사업 우리들의 텃밭 가꾸기를 추진하고 있다.

이 사업은 동 희망복지위원회 보듬누리 활성화 사업의 일환으로 1인 가구를 지원하기 위해 추진한다. 1인 가구 증가와 그에 따른 자살 및 고독사 위기 가구가 발생하는 사회 현상에 대한 솔루션을 제공하고자, 2019년부터 휘경1동 희망복지위원회는 해당 사업을 특화사업으로 진행하고 있다.

최근, 코로나19 위기상황으로 사회적 거리두기에 따라 1인 가구의 소외감이 점점 커지고 있어, 동희망복지위원회에서는 모임이나 행사가 아닌 최소의 인원과 텃밭에서 일상의 이야기를 나누는 소통과 공감의 기회를 만들고 있다.

지난 6. 2.()에는 저소득층 1인 가구 및 봉사자들 8명이 모여 텃밭에서 친환경 쌈 채소, 오이, 부추, 고추 등을 수확하여 오이, 부추는 나눔 이웃 사업과 연계하여 오이김치를 만들어 노인돌봄서비스를 받고 있는 고령의 저소득 어르신 20가구에게 쌈 채소와 함께 전달됐다.

휘경1동 희망복지위원회는 1인 가구 지원 사업을 지속적으로 추진하여 주변에 도움을 요청하지 못하는 1인 가구들이 서로 도울 수 있는 자리를 만들고, 각종 복지 서비스 안내와 신청·접수를 통해 맞춤형 서비스를 제공할 예정이다.

<>

이전화면맨위로

확대 l 축소